여행

필리핀 세부여행, 자유여행을 위한 항공권 예약

미우파파 2023. 6. 6. 21:24
반응형

오랬동안 기다리던 가족과의 해외여행을 마침내 가게되었습니다.

사실 해외여행이 그렇게 어려운 시기는 아닙니다. 

그래도, 누군가는 패키지가 아닌 자유여행을 처음 가는 분들이 있을 겁니다.

가볍게 참고가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여행의 첫 단계는 언제와 어디로가 되겠지요.

저는 5월에 이직을 하게되어서 5월 중순 필리핀 세부로 가게 되었습니다.

(세부는 신혼여행때 가본 곳이라 아이들하고 첫 여행으로 가고 싶었습니다.)

 

패키지라면 여행사와 문의하면 되겠지만, 자유여행이라 우선 항공권을 예약합니다.

저는 평소에 2가지 시스템으로 검색을 해봅니다.

 

스카이스캐너와 네이버항공권으로 가격을 이중으로 체크해봅니다.

큰 차이 안나면 네이버항공권으로 갑니다.

(개인적인 의견이지만 스카이스캐너가 많은 정보를 가지고 있긴 하지만 외국회사라 약간 한국분들 스타일하고 안맞을 수 있습니다.)

 

장소, 날자를 확인하시고, 인원을 체크하시면 가능한 비행이 검색됩니다.

이때 직항 경유 꼭 확인하시여 합니다.

 

검색하면 관련 해당 날자에 가능한 비행시간하고 인당 금액이 조회가 됩니다.

원하시는 항공사와 금액 가능한 결제조건(가지고 있는 할인 가능한 카드사) 확인하시어 해당 비행 고르시면 됩니다.

그러면 해당 비행편에 대한 결제가능한 여행사별 가격을 다시 보시게 됩니다.

최종 인원수, 저 같은경우 어른 2명, 아이 2명에 대한 조건으로 산정된 가격이 나옵니다.

 

원하는 여행사를 골라서 들어가면 거의 비슷하게 정보를 입력하라고 나옵니다.

 

최종 금액 확인하시고, 이름(특히 영어이름), 이메일 등 개인 정보 확인하시어 넣으시고 예약 진행하시면 됩니다.

작성할때 영어이름은 여권하고 동일하게 하시고, 여권번호도 같이 넣으셔야 합니다.

혹시 여권이 아직 발급 전이면 영어 이름만 등록하시고 여권번호는 추후 넣으실 수 있습니다.

(영어이름과 여권에 있는 이름이 틀리면 안됩니다. 정보가 틀릴 경우 문제가 될 수 있습니다.)

 

이제 예약이 확정되면 이티켓을 출력하실 수 있습니다.

공항 가실때 여권하고 같이 가져가시면 되겠습니다.

 

 

여기서 추가로 하실 것은 좌석 지정 그리고 아이들을 위해서 키즈밀을 할 것인지와 여행자보험이 되겠습니다.

전 최종적으로 필리핀항공으로 예약했습니다.

세부행 항공이 대부분 저녁 출발이라 야간에 도착하는데 반해서 필리핀항공은 오전 8시30분 출발 비행이 있습니다.

세부 막탄 공항 도착하면 대략 12시라서 비싼 리조트를 무의미하게 반쯤 허비할 일도 없고 여러가지로 시간을 편하게 이용할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만약 휴가로 일정이 빡빡할 경우 회사 퇴근 후 바로 공항으로 가서 출발하는 것을 타는 것도 물론 방법입니다.

 

반응형